올바른 판단과 선택 > 사설·칼럼

본문 바로가기
현재날짜 : 2025-10-20 회원가입 로그인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설·칼럼

사설 올바른 판단과 선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경일신문
댓글 0건 작성일 25-05-21 07:28

본문

21대 대통령 선거가 10여 일 남았다. 누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지도자의 재임 기간은 물론 그 후까지 영향력이 있다. 그러므로 후보자들에 대해 정확한 분석과 냉철한 판단을 해야 한다.

지도자는, 정상적인 사고를 가진 자를 선택해야 한다. 영화를 보고, 소설을 읽고 국가 정책을 정하는 비정상적인 지도자, 정치철학이 없이 순간적으로 말을 하고 순간적으로 말을 바꾸는 사람은 국가 지도자의 자격이 없다. 사이비 종교 교주와 같은 사고(思考)를 가진 사람도 국가 지도자가 돼서는 안 된다. 이재명 후보의 개헌구상에 대통령 및 직계가족의 범죄 관련 법안 거부권 금지가 있다. 지금 받고 있는 재판도 기피하고 있는 상황과는 모순이다. 민주당은, 이 후보의 협의 자체를 처벌할 수 없게 선거법을 개정하려고 한다. 수신제가 치국평천하(修身齊家 治國平天下)가 되는 사람이어야 한다

그리고 경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있어야 한다. 이 후보는, 커피 원가가 120원이라고 했다. 버스요금과 파 한 단의 가격을 모르기에 시장 경제를 모른다고 공격했던 과거를 쉽게 잊었다. 또한, 여행 계획이 취소돼 예약금을 도로 받아가도 돈이 돌면서 경제가 활성화된다는 '호텔경제론'도 자영업자들을 우롱하는 허상이며 몽상 경제론이다. 법카를 쓰는 사람은 시장 경제에 대해 알 수 없다.

미래를 보는 혜안이 있어야 한다. 이승만 대통령은 대한민국을 자유 민주주의로 만들었고, 박정희 대통령은, 경부고속도로와 포항제철, 방산사업을 통해 대한민국의 경제를 발전시키는 기초를 만들었다. 국가의 미래는 없이 그냥 하겠다고 하면서 어떻게 하겠다는 방법론이 없는 공약은 공약(空約)일 뿐이다. 이러한 허상에 속아서는 안 된다.

또한, 국격(國格)을 지킬 수 있는 지도자가 필요하다. 중국은 큰 산이고 한국은 변방의 작은 나라라는 말을 하고도 밥도 제대로 얻어먹지 못하고, 삶은 소대가리 라고 비양해도 말도 못 하는 것은 자신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전 국민을 무시당하게 하는 것이다. 김정은과 트럼프에게 당시 대한민국의 대통령은 디딤돌이 아니라 걸림돌이었다.

마지막으로 자유 민주주의 대한민국을 지킬 수 있는 지도자가 필요하다. 세계정치의 흐름도 모르면서 중국에도 셰셰, 대만에도 셰셰하는 외교로는 망할 수밖에 없다.

오키나와의 전신인 류쿠국은 중국에도 셰셰, 일본에도 셰셰했지만, 힘이 없어 1879500여 명의 일본의 군경에 의해 망하게 되고 일본의 현이 되었다. 강력한 힘만이 자유 대한민국을 지킬 수 있다는 것은 명확한 사실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많이본 뉴스
  영천시, 제20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개최
  제12회 영천대마기 전국승마대회, 17~19일 개최
  경북도, 동절기 재난형 가축전염병 차단용 방역약품 지원
  경산시 탄소중립 서포터즈,‘지하철역 피켓 홍보 캠페인’전개
  경산시, 시민의 안녕과 풍요를 기원하는 사직제 봉행
  경북도, 공중보건의사 감소 대응 종합대책 추진
  아이들, 늘봄학교에서 농업·농촌을 만나다!
  경산시, 가을철 산불대비 홍보 실시
  영천愛 와인&다인 1차 행사 성료, 5쌍 커플 탄생
  이선희 경북도의회 의원 ‘대한민국 세계화 공로대상’ 수상
  경산시, 온마루광장 제막·타임캡슐 봉인식
  영천시, 65세 이상 인플루엔자·코로나 19 접종 시작
  제30회 경산시민의 날 경축식 및 슈퍼콘서트 성료
  말은 하는 자의 인격과 품위를 나타낸다
  청도군, 출산·육아용품 확충으로 출산 친화적 환경 조성에 박차
  청도군, 팔치지에 붕어·동자개 치어 4만 미 방류
  청도군,‘ We are the one 세계음악회 ’개최
  청도군, 두 번째 혁신농업타운 선정! 5.1억 원 확보!
  성암초 제23회 전국항공과학경진대회 지역 예선 입상
  학교폭력 멈춰!, 도박 안돼요!
  영천고 학생들, 어르신들과 함께‘세대공감 윷놀이’진행
  제6회 MLB CUP 전국리틀야구대회, 경산시 리틀야구단 U-10팀 3위
  제30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지역개발대상 수상
  경산경찰서, 초등학생에게 전달하는 ‘안전 레터(Letter)전달’ 캠페인…
  성암어린이합창단, 제74회 개천전국합창경연대회 전체 대상 수상
  다금영농조합법인 '샤인머스캣' 대만 수출 선적식 개최
  조지연 의원, 항공기상정보 사용료 인상에도 72.5% 혈세 의존
  경산교육지원청, 청렴·적극행정 교육 실시

Copyright ⓒ kiinews.kr. All rights reserved.
창간:2013.01.7   등록번호:경북 다 01426    발행인 : 이병희    편집인 : 이성수    인쇄인 : 장용호
회사명:주)경일신문   대표자 : 이병희   등록번호 : 515-81-46720   소재지: (38584) 경북 경산시 원효로32길 45 1-3-113
전화번호 : 053-801-5959   이메일 : gstime595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