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경찰 위기 청소년 힐링 프로그램 운영
페이지 정보

본문
경산경찰서는, 8월 11일(월) 한국농업경영인 경산시지회 강당에서 경산청소년 힐링센터와 협업, 위기청소년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힐링 프로그램은 경산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부모,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청소년 댄스공연, 금연, 폭력 예방, 자원봉사, 무료 즉석사진 촬영, 그리기 파우치, 키링 만들기, 공예 체험 부스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정서를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산경찰서는 학교폭력 예방 부스를 마련해 방문하는 청소년들에게 공중협박죄(폭발물 설치 협박, 살인예고, 흉기난동 예고글 게시)는 명백한 범죄, 도박· 딥페이크 근절 OX 퀴즈를 통해 케릭터 메모지 등 선물을 전달하고 특히 별도 공간을 마련하여 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가출, 비행 등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위기 청소년들에 대한 폭력 예방 상담을 진행하였다.
경산경찰서 학교폭력 예방 부스는 참여한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여름방학기간 위기 청소년을 선도하는데 일조했다는 평가다.
경산경찰서는 앞으로도 남은 방학기간 동안 위기 청소년 상담 등 비행 예방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폭력성을 근절하여 개학을 맞이하는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학교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청소년 범죄 예방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경산경찰서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 힐링프로그램을 통해 방황하는 위기 청소년들의 정서적 안정과 자존감을 회복할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경찰 등 유관기관·단체의 협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 이전글경산소방서, ‘2025년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 심폐소생술 분야 최우수상 수상 25.08.18
- 다음글경산경찰, 2025년 2분기 BEST 여청수사팀 선정 25.08.0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