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성 범죄 현장 대응력 강화 대책 보고회
페이지 정보

본문
경산경찰서는, 6. 24.(화) 10:00, 경산경찰서 2층 회의실에서 경찰서장과 주무 과장, 지역경찰 순찰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계성 범죄 현장 대응력 강화 대책 보고회’를 했다.
이번 보고회는 최근 화성동탄서, 대구성서경찰에서 발생한 관계성 범죄를 타산지석(他山之石)으로 삼아 각 기능별 기존 조치사항에 대한 분석․통계를 통해 경찰 매뉴얼에 입각한 더욱 강화된 관계성 범죄 대응 방안을 발표, 지역경찰 등 경찰 부서 間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관계성 범죄 피해자 보호지원 강화 방안, 여청수사 사건처리 단계별 조치 개선 방향’, 등을 공유, 위험성 높은 관계성 범죄에 대한 신고 접수 단계부터 처리, 수사와 피해자 지원 등 경찰 단계별 촘촘하고 꼼꼼한 조치를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경산경찰서는 앞으로 모든 관계성 범죄 신고사건에 대한 모니터링 및 지역경찰 대상 수시 교육, 현장 대응 활성화를 위한 ‘피해자 보호 BEST 순찰팀 선발’ 등을 통해 적극적인 현장 조치를 강화할 예정이다.
경산경찰서 관계자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경찰서 기능 간 공유를 통해 빈틈없는 현장 조치로 관계성 범죄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성수 기자
- 이전글소방서, 경일대 미디어크리에이터 학생들과‘대학생 미디어 서포터즈’발대 25.06.30
- 다음글경북도 내 70세 이상 어르신 대상, 대중교통 전면 무료화 25.06.2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