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산중, 필리핀 다스마리냐스 종합중고등학교와 국제교류 초청
페이지 정보

본문
장산중학교(교장 전미경)는 11월 17일부터 18일까지 필리핀 다스마리냐스 종합중고등학교 학생·교원 방문단을 초청해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류는 양교의 문화 이해 증진과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다양한 체험 중심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방문단은 장산중학교 학생들과 함께 한국어·타갈로그어 언어 교환식, 한국 문화 체험 프로그램, 한국 중학교 정규 수업 참여 등의 활동을 경험했다.
특히 학부모와 학생 봉사단이 함께하는 김장 체험, 한복 체험, 전통 놀이 체험 등 한국 고유문화를 직접 배우는 활동은 필리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양교 학생들은 함께 김치를 담그며 한국의 식문화를 이해하고, 한복을 착용하고 윷놀이를 즐기며 한국 의복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폐회식에서 필리핀 학생들은 그동안 연습했던 전통 필리핀 춤을 선보여 두 문화의 연결 고리를 찾을 수 있었다.
지난해 방문 교류로 필리핀 다스마리냐스 종합중고등학교를 방문했던 학생 대표 3학년 학생은 “필리핀에서 버디를 해주었던 친구들을 다시 만나 더 반갑고 이틀간 소통하며 더욱 가까워진 것 같다”며 소감을 말했고, 3학년 김 모 학생은“학교에서 배운 영어가 아닌 실제로 외국인과 영어로 대화하는 것이 몹시 어려워서 버디 친구에게 통역을 잘못해주는 것이 아닐까 걱정이 되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버디와 함께하며 마지막에 폴라로이드 사진과 편지를 나누는 순간이 너무나 소중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1:1 버디 활동과 교실 수업 참여를 통해 양국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상호 교류하며 우정을 쌓았다. 학생들은 영어는 물론 간단한 한국어와 필리핀어 표현을 주고받으며 언어적 자신감을 키우는 기회를 마련했다.
전미경 교장은 “이번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국제적 시야를 넓히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태도를 기르는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세계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글로벌 소통 창구를 열어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 이전글경산시,「2025년 하반기 경산 아카데미」개최 25.11.23
- 다음글사동중, 경상북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최우수상 수상 25.11.2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