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식생활 개선 뮤지컬 ‘도로시와 냠냠요정’ 성황리 개최
페이지 정보

본문
경산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경아, 대구가톨릭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경산시민회관에서 관내 등록시설 어린이를 대상으로 식생활 개선 뮤지컬 “도로시와 냠냠요정”을 했다.
이번 뮤지컬은 건강한 식생활 형성을 위해 ▲올바른 손씻기 ▲건강음식 찾기 ▲골고루 먹기 등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실천해야 할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고전 명작 ‘오즈의 마법사’를 각색한 뮤지컬 형식으로 진행해 이해를 돕고 OX퀴즈와 건강율동 따라하기 등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뮤지컬은 총 7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관내 어린이 약 3,000여 명이 관람했다.
이경아 센터장은 “이번 식생활 개선 뮤지컬을 통해 어린이들이 스스로 건강한 식생활을 배운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형 교육을 지속해 경산시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산시 센터에서는 영양사가 없는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Kid’s Cooking Class ▲어린이 식생활 개선 방문교육 ▲급식관계자 영양·위생 교육 ▲연령별 대표식단 제공 등을 지원하여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수자 기자
- 이전글경산청, 학습코칭단 하반기 역량 강화 연수회 개최 25.08.25
- 다음글사동고 밴드부 DAY1, ‘최태성 북콘서트’ 오프닝 공연 25.08.2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