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산초,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희망나눔 꿈 지원 진로체험’운영
페이지 정보

본문
장산초등학교(교장 남은숙)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하나로 8월 4일(월)부터 8월 8일(금)까지 5일간, 굿네이버스와 연계하여 ‘꿈을 향한 발걸음’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굿네이버스 희망나눔꿈지원사업이 협력하여 위기 가정 아동의 전인적 성장과 자주적인 진로설계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진로체험 프로그램에는 본교 학생 3명이 참여하며, 대학생 멘토 2명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게 된다. 학생들은 프로그램 전⋅후 자기효능감과 공동체 의식을 측정하며, 개인의 성장과 공동체 내 상호작용에 대한 이해를 심화할 계획이다. 또한, 자기인식 증진활동, 공동체화 상호관련성 탐색, 미래 직업 구체화, 장래희망 직업군 특강 및 인터뷰, 진로 체험활동 등으로 구성되며, 학생들은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꿈 보고서’를 작성하게 된다. 보고서에는 자신의 강점과 흥미, 사회 속 역할에 대한 인식, 그리고 미래 꿈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이 담길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굿네이버스에서 1인당 일백만원의 꿈지원 장학금과 꿈지원 키트가 전달되어 실질적인 진로 탐색과 자기계발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남은숙 교장은 “이번 진로체험은 단순한 직업 체험을 넘어, 학생 스스로가 자신을 깊이 이해하고, 공동체와의 관계 속에서 진로를 구체화하며, 미래 사회 변화에 필요한 역량을 함양하는 소종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전글경산초, 전국 규모 국악경연대회 ′종합대상′ 수상 쾌거 25.08.06
- 다음글성암초 25학년도 도전! 항공과학교실 25.08.0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